CS대화법의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교수님이 강의 열심히 해주셔서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좋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실질적인 강의입니다!
고객과 대화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당신의 CS언어를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서비스를 위한 CS화법을 통해 감정노동의 피해자가 아닌 감정능력자, 서비스능력자로 긍정적인 관점을 갖고, 커뮤니케이션 상의 불필요한 오해와 미숙한 처리 방식을 개선하여 고객과 당당한 소통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 고객과의 당당한 소통을 원하는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 대화상의 오해와 미숙한 처리를 개선하길 원하는 CS담당자 및 전 임직원
- 감정노동자가 아닌 서비스 능력자로서,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서비스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
- 자신의 서비스 화법 수준을 파악하고, 상황별 고수의 화법을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다.
- 고객의 유형에 따라 적절한 서비스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
박 현 정
[학력]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학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공학/석사
[경력]
- 전)SK텔레콤 고객센터
- 전)국민연금관리공단 고객지원센터
- 전)윌토피아 평생 교육원
차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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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감정 노동자에서 서비스 능력자로 |
2차시 | 서비스 능력자의 자존감 |
3차시 | 나는 어떤 스타일의 직원인가 |
4차시 | 시연을 통한 리드 화법 / 경청 존중 화법 |
5차시 | 고객 지향 화법 / 커뮤니케이션 입체 화법 |
6차시 | 후시딘 화법 / 상황 전환 화법 |
7차시 | Yes and 공감 화법 / Why 제시 화법 |
8차시 | 샌드위치 화법 / APPLE 화법 |
9차시 | 알람 화법 / 안심 화법 |
10차시 | 인정 플러스 화법 / 재확인 화법 |
11차시 | 목적 화법 / Trust me 화법 |
12차시 | Basic 화법 / 수용 화법 |
13차시 | SOFT화법 / 요약 정리 화법 |
14차시 | 차단 화법 / 재치 화법 |
15차시 | 개입 화법 / SMART 화법 |
16차시 | Let's go 화법 / 정서적 공감 화법 |
수료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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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50% 반영 | 평가비율 30% 반영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