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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관리전문가] 영업기획, Field 영업, 영업상담 [사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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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S 분류:
  
일반영업(1001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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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구성:
  
25시간 (24강)
수료증:
  
NCS 수료증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1회

신청유형

7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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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정보
커리큘럼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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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소개

    현장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영업전술 A to Z!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 회사에서 부여된 영업목표가 얼마나 적절한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재무적 목표가 회사와 영업직원 스스로에게 매우 중요한 지표이지만 이 지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인 비재무적인 지표가 없이는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영업은 경쟁자와의 치열한 전투에서 고객의 신뢰를 선점해야 하는 어려운 직무입니다. 특히 Field영업은 사전에 치밀한 전략을 토대로 진행되어야 하는 고객접점 영업입니다. 


    본 과정에서 영업직원에게 부여된 영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전술을 도출하여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정량적 수요예측에서부터 과학적 영업목표와 전략적 대안들을 발굴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접목하여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영업기획에 필요한 마케팅, 재무, 원가, 통계지식을 습득하여 기획력과 정보력, 실행력을 강화하도록 직무역량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업 Field에서 성공적인 영업전략을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실전 가이드를 통해 무관심 고객을 극복하고, 거침없이 성과를 높이는 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관심 고객을 극복하고, 떠난 고객도 돌아오게 하는 영업상담스킬 향상을 위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 성과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Total Solution 영업상담스킬과 함께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 스스로의 마음을 열게 하는 고급 영업상담스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업상담스킬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고, 주도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학습대상

    1. 영업기획, 판매기획, 영업(지원)관리, 마케팅관리자 및 실무자

    2. 주도면밀하게 영업목표수립을 위한 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싶은 팀장급 관리자

    3. 영업목표 달성을 위한 최우선 과제도출과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는 실무자

    4. Field 영업전략 및 지원부서 담당자

    5. 지속적 매출 창출을 위해 고객 상담스킬이 필요한 영업담당자

    학습목표

    1. 정량적인 수요예측 분석능력과 과학적 영업목표 수립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2. 체계적인 거시환경과 미시환경 분석을 통한 실행 가능한 영업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3. 영업데이터 리터러시(Literacy) 기본역량개발로 영업기획과 제안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4. 체계적인 Field 영업 체계수립을 통해 영업활동 품질을 제고할 수 있다.

    5. Field 영업을 방해하는 허들 극복을 통해 영업 직무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다. 

    6. 단순 제품설명 상담을 넘어 토털 솔루션 영업상담스킬을 함양할 수 있다.

    7. 체계적인 영업상담스킬 체득화를 통한 지속적 매출 창출에 기여할 수 있다.

    교수소개

     

학습내용

차시내용
1차시[영업기획의 이해] 영업기획의 역할과 역량개발
2차시[영업기획서 작성] 영업기획서 작성방법과 정보수집 조사방법
3차시[조직구매 기본] 조직구매자 시장의 이해와 고객행동분석
4차시[영업성과지표 분석] 재무제표를 활용한 법인정보 분석과 성과지표관리
5차시[영업이익 계획 수립] 원가의 이해와 손익관리방법
6차시[수요예측] 수요예측기법과 활용방법
7차시[영업목표 수립] 영업목표 수립 방법과 달성전략
8차시[영업전략 수립] 영업전략 수립 기법과 성과구조 분석
9차시Field영업의 구분과 고객별 관리 방안
10차시영업 단계별 니즈와 핵심 활동 관리
11차시시장을 주도하는 빅데이터 활용
12차시Field영업에 날개 달기
13차시Field영업 첫 단계 무사히 넘기
14차시본격 상담에서 성공 제안하기
15차시고객의 마음을 얻는 영업 PT 스킬 업
16차시고객을 주도하는 실전 윈윈 협상
17차시영업상담 범위와 종류
18차시영업상담 트렌드 : 환경을 주도하는 토털 솔루션 상담 시대
19차시상황별 성공 영업상담 단계
20차시성공 영업상담을 위한 기초력 준비
21차시[오프닝 스킬] 고객의 마음을 열기
22차시[탐색 스킬] 고객의 본질적 니즈 찾기
23차시[설득 스킬] 고객 만족, 고객 주도 솔루션 제시
24차시[클로징 스킬] 고객의 의사결정 촉진 시키기

수료기준

수료기준
총 진도율중간평가최종평가과제
80% 이상-평가비율 100% 반영-
반영된 평가 합산 6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