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B8%80%EB%A1%9C%EB%B2%8C%EA%B2%BD%EC%98%81%EC%96%B4%EB%96%BB%EA%B2%8C%ED%95%B4%EC%99%B8%EC%8B%9C%EC%9E%A5%EC%9D%84%EC%A3%BC%EB%8F%84%ED%95%A0%EA%B2%83%EC%9D%B8%EA%B0%80-1704842655882-48725594.png)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1. 국간 문화차이가 기업의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신흥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글로벌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조직변화를 이해하고 해외진출을 위해 고려해야 할 초국가적 인사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1.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임직원
2. 국제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임직원
1. 국간 문화차이가 기업의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고 신흥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글로벌경영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기업의 국제화에 따른 조직변화를 이해하고 해외진출을 위해 고려해야 할 초국가적 인사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차시 | 내용 |
|---|---|
| 1차시 | 글로벌기업경영, 저성장 시대에 직면하다 |
| 2차시 | 비교문화적 지식이 성과를 좌우한다 |
| 3차시 | 해외진출, 언제 어디에 얼마나 투자할 것인가? |
| 4차시 | 해외직접투자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
| 5차시 | 전략적 제휴, 좋은 파트너의 조건은 무엇인가? |
| 6차시 | 신흥시장 진출, 중산층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
| 7차시 | 통합과 대응,두 마리 투끼를 동시에 잡아라 |
| 8차시 | 경영환경의 국제화에 맞춰 조직도 진화한다 |
| 9차시 | 글로벌 마케팅, 현지 시장 환경을 분석하라 |
| 10차시 | 인력현지화로 해외법인의 경쟁력을 높여라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50% 반영 | 평가비율 30% 반영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