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7%88%EC%BC%80%ED%8C%85%EC%96%B4%EB%96%BB%EA%B2%8C%EA%B3%A0%EA%B0%9D%EA%B0%80%EC%B9%98%EB%A5%BC%EC%B0%BD%EC%B6%9C%ED%95%A0%EA%B2%83%EC%9D%B8%EA%B0%80-1704787174054-971419874.png)
처음 마케팅을 접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마케팅 기초에 대해 쉽게 학습하였습니다.
1. 마케팅의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타겟팅과 포지셔닝 전략을 세울 수 있다.
2. 마케팅믹스를 활용하여 차별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시장지형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1. 마케팅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자
2.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직장인
1. 마케팅의 환경 변화를 파악하고 타겟팅과 포지셔닝 전략을 세울 수 있다.
2. 마케팅믹스를 활용하여 차별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3. 시장지형적 마케팅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 차시 | 내용 |
|---|---|
| 1차시 | 뉴노멀 시대의 마켓 트렌드는 무엇인가 |
| 2차시 | 고객 욕구에 응답하는 마케팅 전략을 짜라 |
| 3차시 | STP 분석으로 시장을 또렷하게 설정하라 |
| 4차시 | 3C 마케팅, 상대적 경쟁우위를 높여라 |
| 5차시 | 차별화 전략으로 온리원의 가치를 그려라 |
| 6차시 | 마케팅 믹스는 제품과 촉진관리로 시작한다 |
| 7차시 | 어떤 유통망으로 얼마에 판매할 것인가 |
| 8차시 | 고객의 마음에 브랜드라는 충성의 씨앗을 심어라 |
| 9차시 | B2B 마케팅, 기업고객의 최종소비자를 노려라 |
| 10차시 | 서비스 마케팅, 고객경험을 디자인하라 |
| 11차시 | Beyond competition,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라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50% 반영 | 평가비율 30% 반영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