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하는 핵심 키워드, 소비! 소비와 트렌드는 연관성이 매우 높으며, 이를 통해 대중의 욕구와 유행을 알 수 있다.
트렌드의 흐름은 대중의 소비와 연결되고 이는 다시 트렌드를 유발한다.
대중들의 소비를 이끌어내는 방법은 무엇일까? 주변에서 발생하는 소비의 흐름을 파악하고 이를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입하라!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고 조직을 앞서가게 하고 싶은 임직원
소비자의 심리를 알고 마케팅 전략에 적용하고자 하는 마케팅 분야 종사자
트렌드에서 의미를 찾고, 업무 성과를 높이고자 하는 직장인
소비 트렌드의 이해를 통해 대중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할 수 있다.
유행을 선도하는 다양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소비의 흐름을 파악하고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
소비 트렌드의 키워드를 바탕으로 마케팅 및 영업에 필요한 전략을 준비하고 개발할 수 있다.
| 차시 | 내용 |
|---|---|
| 1차시 | 미코노미, “나”의 경제 |
| 2차시 | 큐레이션, 개인화와 경제성 |
| 3차시 | 워케이션, 시공간이 사라진 시대 |
| 4차시 | 경험의 시대, 대중에게 경험을 제공하라 |
| 5차시 | 가치 소비, 정서적 만족감 끌어올리기 |
| 6차시 | 편리미엄, 편리함을 위해 돈을 쓰다 |
| 7차시 | 합리적 프리미엄, 나를 위한 작은 사치 |
| 8차시 | 숏폼, 트렌드의 정점에 서다 |
| 9차시 | 역주행, 대중이 주인공이 되는 시대 |
| 10차시 | 레트로 열풍, 왜 과거가 답인가?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80% 반영 | -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