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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을 통해 스마트 병원의 최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의료 혁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또한 요구 분석과 체계적인 설계를 통해 의료 현장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스마트 병원의 데이터 활용 사례를 학습하여,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더불어 첨단 의료정보 시스템과 혁신 기법을 활용해 병원 행정과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성과 평가를 기반으로 병원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의 IT기술교육 담당자 및 기획자
다양한 산업의 IT기술교육 교수자(강사)
의료 산업의 종사자
최신 IT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다양한 산업의 IT기술교육 목표와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의료 분야 IT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구체적인 IT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요구 분석과 교과 설계 기법을 활용해 체계적인 IT기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IT기술교육에 필요한 수업 계획과 자료 개발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사내 교육을 운영할 수 있다.
IT기술교육 과정 운영 및 사후 관리 방안을 활용하여 지속발전가능한 사내 교육을 운영할 수 있다.
차시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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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 국내외 IT시장의 현재와 미래 살펴보기 |
2차시 | 디지털 라이프 시대, 이센셜 IT기술 현재와 미래 |
3차시 | 요즘 핫한 IT기술교육 트렌드 살펴보기 |
4차시 | 요점만 쏙쏙! 배우는 의료정보 IT기술교육 |
5차시 | 스마트 병원이 도입한 의료정보 시스템 |
6차시 | 스마트 병원의 데이터웨어하우스와 분석 기법 |
7차시 | 스마트 병원은 '데이터'를 '잘' 활용한다 |
8차시 | IT기술교육 Needs는 6단계로 분석한다 |
9차시 | IT기술교육 교과개발 프로세스 part 1. 교과 목표 정의와 내용 편성 |
10차시 | IT기술교육 교과개발 프로세스 part 2. 교수 및 평가 방식 설계 |
11차시 | IT기술교육 자료개발 프로세스 part 1. 자료 기획과 설계 |
12차시 | IT기술교육 자료개발 프로세스 part 2. 자료 제작과 보완 |
13차시 | IT기술교육 운영 계획 수립 프로세스 part 1. ADDIE 모델 |
14차시 | IT기술교육 과정 개발 프로세스 part 2. DACUM 모델 |
15차시 | IT기술교육 운영 프로세스 part 1. 사전 준비와 운영 관리 |
16차시 | IT기술교육 운영 프로세스 part 2. 솔루션 및 사후 관리 |
17차시 | IT기술교육 교수자 관리 3단계 프로세스 |
18차시 | IT기술교육 성과 평가?! 왜 중요한 걸까? |
19차시 | 성과 평가로 올리는 IT기술교육의 퀄리티 |
수료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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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평가비율 20% 반영 | 평가비율 80% 반영 |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