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익한 강의입니다.
_%EC%97%94%EC%A7%80%EB%8B%89%ED%8C%80_%EB%B0%95%EC%86%8C%EC%9C%A4_%EB%B9%84%EC%A0%84%EA%B3%B5%EC%9E%90%EB%8F%84-%EC%89%BD%EA%B2%8C-%EC%8B%9C%EC%9E%91%ED%95%98%EB%8A%94-C%EC%96%B8%EC%96%B4-%EA%B8%B0%EC%B4%88-%EC%83%81%EC%84%B8-%ED%8E%98%EC%9D%B4%EC%A7%80-1%EC%A2%85%20(1)-1725345149705-632373719.jpg)
1. C언어를 처음 접하여 기본 프로그래밍 개념과 문법을 학습하고 싶으신 분
2.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추가하여 능력을 향상하고 싶으신 분
3. 전문 기술 직종으로 직무 전환을 모색하는 비기술 직업 종사자
1. C언어를 통해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C언어를 활용하여 메모리의 주소와 값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사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 C언어 기초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과 C언어의 필수 요소를 습득하고 동적으로 데이터를 다룰 수 있습니다.
-
| 차시 | 내용 |
|---|---|
| 1차시 | C언어 시작하기: 개발 환경 설치부터 기본 출력 |
| 2차시 | 문자와 문자열 다루기 |
| 3차시 | 아스키 코드와 진법 변환 |
| 4차시 | 연산자 이해하기 |
| 5차시 | shift 연산과 조건문 기초 |
| 6차시 | 다양한 조건문 활용 |
| 7차시 | 랜덤 함수와 배열 활용 |
| 8차시 | 2차원 배열의 이해와 활용 |
| 9차시 | 기본 함수를 활용한 두더지 게임 개발 |
| 10차시 | 매크로와 포인터 기초 |
| 11차시 | 포인터와 배열 |
| 12차시 | 메모리 제어 함수 |
| 13차시 | 미니 게임프로젝트 예제와 구조체 |
| 14차시 | 텍스트 파일의 입출력 기본 |
| 15차시 | 고급 파일 입출력 처리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 | 평가비율 100% 반영 | -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