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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급변하는 광고 생태계와 소비자 트렌드를 이해하고, 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해 전략적으로 기획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매체의 특성과 디지털 플랫폼 환경을 비교·분석하여, 목적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미디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더불어 세대별 소비 심리와 미디어 사용 행태를 기반으로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콘텐츠를 기획하고, 실질적인 광고 효과를 이끌어내는 능력을 키울 수 있으며 글로벌 광고 환경과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흐름을 반영하여, 변화하는 광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또한 광고기획, 미디어믹스, 협업 등 광고 실무 전 과정을 학습하며, 유통과 성과 분석까지 연결되는 실천 중심 커리큘럼을 통해 현업 적용력을 높일 수 있다.
광고 콘텐츠 기획 및 운영 실무자
미디어 구매, 디지털 캠페인 및 마케팅 전략 담당자
고객 커뮤니케이션 및 세일즈 전략 실무자
디지털 마케팅 및 성과 분석 담당자
브랜드 전략, 조직 내 홍보 및 기획 관련 직무자
광고 시장과 소비자 분석을 통해 전략 수립에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다양한 미디어 환경과 매체별 특성을 비교·분석하여 적절한 매체 전략과 실행 방안을 수립할 수 있다.
고객 설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디지털 전환, OTT, AI 등 광고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케팅 전략을 기획할 수 있다.
광고 매체의 구매 및 운영 실무를 수행하고, 성과 분석을 통해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한종률
현 (주)에이치알디한국중소기업교육원
전 제너럴밀스코리아 주식회사(하겐다즈)
전 동서식품(주)
| 차시 | 내용 |
|---|---|
| 1차시 | 오늘날의 광고와 소비자 트렌드 읽기 |
| 2차시 | 경쟁자보다 한발 먼저 움직이는 전략 |
| 3차시 | 소비자는 무엇에 반응하는가? |
| 4차시 | 세대별 미디어 취향 저격 인사이트 |
| 5차시 |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하라! |
| 6차시 | 방송과 인쇄매체, 안 쓰면 손해인 이유 |
| 7차시 | 디지털·옥외 광고에 요즘 감각 더하기 |
| 8차시 | 매스미디어로 영향력을 설계하라! |
| 9차시 | 메시지를 움직이는 매스미디어 전술 |
| 10차시 | 디지털 미디어 전략, 뻔하지 않게 짜는 법 |
| 11차시 | 디지털 미디어 전술, 알고 보면 쉽다 |
| 12차시 | 광고 생태계 변화, 당장 해야 할 일은? |
| 13차시 | 빅테크 기업은 광고도 남다르다 |
| 14차시 | 생성형 AI가 광고 판도를 바꾸고 있다 |
| 15차시 | 광고 매체 연구? 데이터로 똑 부러지게! |
| 16차시 |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① |
| 17차시 | 일잘러가 알려주는 코웍의 기술 ② |
| 18차시 | 협업이 부드러워지는 매니지먼트 스킬 |
| 19차시 | 협업을 이끄는 퍼실리테이션의 힘 |
| 20차시 |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얻는 협상의 기술 |
| 21차시 | 예스!를 끌어내는 설득의 기술 |
| 22차시 | 글로벌로 향하는 미디어 믹스 전략 |
| 23차시 | 글로벌 광고주가 반하는 제안의 기술 |
| 24차시 | 콘텐츠가 돈이 되는 가치사슬 파헤치기 |
| 25차시 | 스트리밍 시장과 OTT 경쟁 전략 |
| 26차시 | 이 광고, 진짜 효과 있었을까 |
| 27차시 | 방송·인쇄 광고로 A급 효과 내기 |
| 28차시 | 옥외·기타 매체가 브랜딩에 강한 이유 |
| 29차시 | 인터넷·모바일 매체, 제대로 써먹는 법 |
| 30차시 | 핫한 매체, 똑똑하게 고르는 공식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평가비율 10% 반영 | 평가비율 80% 반영 | 평가비율 10% 반영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