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신청안내

첫번째. 방문신청 (거주지 또는 소속사업장 관할 고용센터 방문)
  1. 고객센터 방문
    신분증 지참

  2. 카드 발급 신청
    신청서 작성

  3. 발급 상담
    지정은행 담당자 상담

  4. 카드 수령
    즉시 발급/우편 배송

  5. 교육 수강
    수강 신청

두번째. 온라인 신청
  1. HDR-Net
    회원가입
  2. 회원가입
    인증서 로그인
  3. 교육 동영상
    시청
  4. 국민내일배움
    카드 신청
  5. 카드
    수령
  6. 교육
    수강
  • 01. HRD-Net 홈페이지(www.hrd.go.kr) 접속
    • 02. 회원가입/로그인
      • 03.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오프라인으로 발급)
        • 04. 훈련안내 교육동영상 시청 (20분 분량의 안내 동영상)
          • 05. 카드 발급신청서 작성 후 발급신청
            • 우편(전화신청)_카드사를 통해 전화상으로 상담 후 우편을 통해서 발급받는 방법
            • 우편(모바일신청)_카드사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한 뒤, 우편을 통해 발급받는 방법
            • 은행방문_발급 승인 후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확인증 수령 또는 홈페이지 마이 서비스 > 마이 카드 > 국민내일배움카드 > 신청내역 >발급확인서출력 후 지정된 은행에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하는 방법

          * 신청 후 수령까지는 최소 1~2주정도 기간 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