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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과정은 유니티 게임제작 프로그램 과정입니다.
< 참고 >
- 해당과정은 높은 화질로 제작되어, 수강 전 '화면배율 조정'이 필요한 강의입니다.
- 화면배율 조정 방법 : [ctrl] + [+] , [-] 또는 [ctrl] + 마우스 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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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프로그램 사용법을 익히고자 하는 학습자
유니티 프로그램 사용법, C# 프로그래밍, 리소시&UI, 맴& 알고리즘 등을 통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지식 함양을 목표로 한다.
차시 | 내용 |
---|---|
1차시 | 1. OT 및 유니티 설치 |
2차시 | 2. 캐주얼 게임 만들기 |
3차시 | 3. 슈팅게임 만들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
4차시 | 4. 슈팅게임 만들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2) |
5차시 | 5. 클리커 게임 만들기, UI(uGUI) 다루기 |
6차시 | 6. 클리커 게임 만들기, UI와 애니메이션 |
7차시 | 7. 클리커 게임 만들기, 목표를 향하는 캐릭터 만들기 |
8차시 | 8. 클리커 게임 만들기, 자동 전투 만들기 |
9차시 | 9. 클리커 게임 만들기, 자동 전투 만들기 (2) |
10차시 | 10. 클리커 게임 만들기 - 씬 이동과 저장 |
11차시 | 11. 클리커 게임 스크립트 내용 정리 |
12차시 | 12. 디펜스 게임 - 타일맵 제작과 맵 배치 |
13차시 | 13. 디펜스 게임 - 스테이지 제작 |
14차시 | 14. 디펜스 게임 - 길찾기 (A*알고리즘) |
15차시 | 15. 디펜스 게임 - 길찾기 알고리즘 활용 |
16차시 | 16. 디펜스 게임 마무리 (1) |
17차시 | 17. 디펜스 게임 마무리 (2) |
18차시 | 18. 3D FPS 게임 만들기 - 3D의 이해 및 이동, 회전 구현 |
19차시 | 19. 3D FPS 게임 만들기 - 휴머노이드 모델 사용과 애니메이션 (20일차) |
20차시 | 20. 3D FPS 게임 만들기 - 효과음 재생, 발사체(Projectile)와 레이캐스트(Raycast) 이해 |
21차시 | 21. 3D FPS 게임 만들기 - 적 NPC와 네비게이션 |
22차시 | 22. 3D FPS 게임 만들기 - 적 NPC와 네비게이션 (2) |
23차시 | 23. 총정리 - 유니티 C# 기본 문법 알아보기 |
24차시 | 24. 총정리 - 유니티 C# 고급 문법 알아보기 |
25차시 | 25. 총정리 - 유니티 스크립팅 API 정리 |
수료기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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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 | - | - | |
반영된 평가 합산 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