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펙 - 스펙을 뛰어넘는 직무교육 logo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구매자재 아카이브] 구매전략 에센스

교육 과정 사진
강좌구성:8시간 (8강)
수료증:발급 가능
수료기준:진도율 80%이상

신청유형

90,000

수강후기 (0)
과정정보
커리큘럼

수강후기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과정소개

※ [NCS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는 비심사/비환급 과정입니다]


구매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구매전략의 핵심 포인트 제시!

구매는 기업의 원가측면에서 볼 때 전체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합니다. 구매가 직결된 분야인 물류나 R&D 등 공급사슬 관리부분으로 확장할 경우 기업 제조원가의 90%에 달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구매부문이 전략적인 기업 운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본 과정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구매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전략구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매전략 수립과 추진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학습대상

구매관리, 공급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전략구매파트, 구매기획, 경영기획, 구매총괄본부 실무자 및 관리자

학습목표

효율적 구매관리를 위한 구매전략추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경영전략과 구매전략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교수소개

 

학습내용

차시내용
1차시1. 구매환경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2차시2. 구매기능의 변화와 최근 Trend
3차시3. 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4차시4. 구매전략의 특징과 중요성 이해
5차시5. Category and Spend Analysis전략
6차시6. 최적 구매를 위한 Sourcing전략
7차시7.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및 글로벌소싱전략
8차시8. 향후 구매의 발전 방향

수료기준

수료기준
총 진도율중간평가최종평가과제
80% 이상---
반영된 평가 합산 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