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유형
90,000 원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 [NCS 수료증이 발급되지 않는 비심사/비환급 과정입니다]
구매에도 전략이 필요하다! 구매전략의 핵심 포인트 제시!
구매는 기업의 원가측면에서 볼 때 전체 매출원가의 60%를 차지합니다. 구매가 직결된 분야인 물류나 R&D 등 공급사슬 관리부분으로 확장할 경우 기업 제조원가의 90%에 달합니다. 이를 감안하면 구매부문이 전략적인 기업 운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본 과정은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구매전략 수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전략구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구매전략 수립과 추진 방법을 다양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습니다.
구매관리, 공급관리 실무자 및 관리자
전략구매파트, 구매기획, 경영기획, 구매총괄본부 실무자 및 관리자
효율적 구매관리를 위한 구매전략추진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경영전략과 구매전략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차시 | 내용 |
---|---|
1차시 | 1. 구매환경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
2차시 | 2. 구매기능의 변화와 최근 Trend |
3차시 | 3. 구매전략 수립을 위한 경영전략의 이해 |
4차시 | 4. 구매전략의 특징과 중요성 이해 |
5차시 | 5. Category and Spend Analysis전략 |
6차시 | 6. 최적 구매를 위한 Sourcing전략 |
7차시 | 7.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한 원가 및 글로벌소싱전략 |
8차시 | 8. 향후 구매의 발전 방향 |
수료기준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 | - | - | |
반영된 평가 합산 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