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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초보를 위한 게임 제작 가이드 : Unity와 Unreal Engine으로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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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과정 사진
NCS 분류:
  
응용SW엔지니어링 (2001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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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구성:
  
16시간 (15강)
수료증:
  
NCS 수료증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1회, 과제 1회

신청유형

47,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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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정보
커리큘럼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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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소개


    학습대상

    1. 게임 개발 지망생 및 초보 개발자: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있으나, 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실제 게임 제작 과정을 경험하고자 하는 사람

    2. 프로그래밍 및 디자인 경험이 있는 전환자: 다른 분야에서 프로그래밍이나 디자인 경험은 있으나, 게임 개발로 전환하고자 하는 사람

    3. 독립 게임 개발자: 자신만의 게임을 설계하고 출시하고자 하는 개발자들로, 종합적인 개발 과정과 출시 전략을 배우고 싶은 사람

    학습목표

    1. Unity와 Unreal Engine을 사용해 기본적인 게임 요소(캐릭터, UI, 애니메이션, 지형 등)를 만들고 조작하는 방법을 익힌다.

    2. 게임 내 다양한 기능(터치 이동, 미션 인터랙션, 물리작용, 사운드 등)을 구현하고 최적화하는 기술을 배운다.

    3. 에셋과 텍스처를 활용하여 현실감 있는 게임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을 익힌다.

    교수소개

    -

학습내용

차시내용
1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 개발: 캐릭터 생성 및 터치 이동 구현
2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 개발: 캐릭터 이동 및 조이스틱 구현
3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 개발: 캐릭터 애니메이션 및 맵 제작과 최적화
4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 개발: 설정 화면 및 미션 UI 구현
5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개발: 미션 완성과 UI 기능 활용
6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개발: 숫자 순서대로 누르기 미션 제작
7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개발: 각도 맞추기 미션 제작
8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개발: 미션 성공 게이지 관리 및 NPC 상호작용 구현
9차시어몽어스 클론 게임개발: 쿨다운 및 중복 없는 랜덤 함수 구현
10차시★언리얼 엔진 5 시작하기: 설치부터 기본 조작까지
11차시언리얼 엔진 5 에셋 관리 및 환경 디자인 기초
12차시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실감 나는 자연 환경 제작
13차시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고급 환경 디자인과 후처리 효과
14차시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사운드 및 캐릭터 컨트롤
15차시언리얼 엔진 5의 영상 렌더링 및 심화 학습 방향 제안

수료기준

수료기준
총 진도율중간평가최종평가과제
80% 이상-평가비율 70% 반영평가비율 30% 반영
반영된 평가 합산 60 이상

자주하는 질문(FAQ)

Q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최우선적으로 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으셔야합니다.

실물 카드를 받으신 이후 고용24 수강신청과 윈스펙 수강신청 및 결제까지 진행이 필요합니다.


 ▶ 신청 안내 페이지 참고하고 카드발급 안내 받기

Q실업자 과정도 윈스펙에서 수강이 되나요?

A

내일배움카드 과정은 근로자(재직자)만 수강 가능합니다.

다만,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과정 일반과정은 실업자 수강도 가능합니다.

Q국민내일배움카드 출금 계좌를 바꾸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A

기존 카드에서 계좌 변경은 불가하며, 내일배움카드를 새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Q수강 횟수 제한이 있나요?

A

강의 횟수 제한 없이 지원 한도 내 수강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규정 변경 내용(2022.07.14. 적용)

[기존] 카드 발급일로부터 연간 훈련 수강 5회, 동일 직종 훈련 과정 3회

[변경] 강의 횟수 제한 없이 지원 한도 내 수강신청 가능


(이외 변경된 규정 관련 문의사항은 거주 지역 고용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문의하기 버튼 또는 1:1문의 게시판(클릭)을 통해 문의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