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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 실전 직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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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시간: 21시간 (총20강) 수강료: 87,780원
NCS 분류:
병원행정(06010201) 강의 더보기
강좌구성:
21시간 (20강)
수강기간:
30일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2 회

신청유형

학습기간

수강료 87,780
총 결제금액 87,780
  • 과정소개 본 학습과정을 통해 의료기관 종사자 모두가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하고, 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이끌어 내는 의료서비스를 위한 진정한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하여 실천 할 수 있도록 돕고, 의료감정 노동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동참이 가능하게 하기 위함이다.
  • 학습대상 - 의료기관 종사자 전체
  • 학습목표 -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 변화를 이해할 수 있다.
    - 의료서비스를 위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알고 실천할 수 있다.
    - 리더십에 대해 이해하고 팀워크와 팀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 인간관계에 대해 이해하고 행복한 인간관계 전략을 실천할 수 있다.
    - 접점별 고객관리에 대해 알고 접점고객관리가 가능하다.
    - 환자와 직원이 행복한 병원 만들기에 대해 알고 긍정적인 동참이 가능하다.
     
  • 교수소개

    공 혜 연

     

    [학력]

    - 한양대학교 보건학/박사

     

    [경력]
    - 현)의료법인루가의료재단 나은병원
    - 신천연합병원 QI팀장(사내교육담당)
    - 나사렛국제병원 QI팀장(사내교육담당)
    - 나은병원 QI팀장(사내교육담당)

  • 학습내용
    차시 내용
    1차시 4차 산업혁명과 의료산업의 변화
    2차시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3차시 의료기관 환자 경험 관리 사례
    4차시 병원 조직문화의 특성
    5차시 고객만족을 향한 병원의 경쟁력
    6차시 인간관계와 의사소통
    7차시 인간관계와 치료적 관계 이해하기
    8차시 의료 커뮤니케이션, 치료적 의사사통 기법
    9차시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10차시 병원 서비스 고객접점
    11차시 대상자별 치료적 언어로 소통하기
    12차시 병원에서의 전화 커뮤니케이션
    13차시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디자인
    14차시 나와 병원의 동반성장과 비전 공유
    15차시 모두가 행복한 병원 만들기
    16차시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리더십
    17차시 팀워크와 팀리더십
    18차시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관계형성
    19차시 자존감 높여주기, 직무만족 높여주기
    20차시 행복한 병원을 만드는 인간관계 전략
  • 평가기준
    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
    평가비율 - 80% 0% 20% -
    수료조건 80%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60점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