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펙 원격평생교육원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청소년상담사 3급 필기 단기완성반(이론+기출)

모바일
교육 과정 사진
강좌구성:
  
110시간 (109강)
수료증:
  
발급 가능
수료기준:
  
진도율 80%이상, 시험 2회

신청유형

320,760

수강후기 (0)
과정정보
커리큘럼

수강후기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과정소개

    ※ 본 과정은 고용노동부 훈련심사를 거치지 않은 비심사 과정으로, NCS 분류코드가 기재된 수료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수강 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5년 8월 이후 과정 교체 예정)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증 대비 과정으로, 응시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학 및 「평생교육법」에 따른 학력이 인정되는 평생교육 시설의 청소년(지도)학 · 교육학 · 심리학 ·
        사회사업(복지)학 
    · 정신의학 · 아동(복지)학 · 상담학 분야 또는 그 밖에 여성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상담
        관련 분야(이하 "상담관련분야"라 한다)
    의 학사학위를 취득한 사람

    2. 전문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상담관련 분야 전문학사를 취득한
        사람으로서 상담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

    3. 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상담 실무경력
        이 2년 이상인 사람

    4. 전문대학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이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기관에서 전문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상담
        실무경력이 4년 이상인 사람

    5.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상담 실무경력이 5년 이상인 사람

    6. 제1호부터 제4호까지 규정된 사람과 같은 수준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여성가족부령으로 정하는 사람


    [비고]
    1. 상담분야 4년제 학사
    2. 상담분야 2년제 + 2년
    3. 타분야 4년제 + 2년
    4. 타분야 2년제 + 4년
    5. 고졸 + 5년


    ※ 자세한 사항은 Q-Net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https://www.q-net.or.kr/crf005.do?id=crf00503&gSite=L&gId=67&jmCd=9755&gbnn=gbnSubtab1

    학습대상

    1. 청소년상담사 3급 자격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

    2. 청소년 상담 및 지도 분야에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상담사

    3. 청소년 지도사, 사회복지사, 교사 등 청소년과 관련된 업무를 깊이있게 이해하고 싶은 전문가

    학습목표

    1. 청소년상담사로서 알아야 할 용어를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다.

    2. 청소년상담사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3. 인간, 특히 청소년의 심리·정서·신체 발달 과정을 알고, 상담 이론과 기법을 이해할 수 있다.

    교수소개

    고인숙 교수님


    [학력사항]

    - 중앙대학교 교육심리 석·박사


    [경력사항]

    - 자단기 직업상담사 강사

    - 2007.03. 연성대학교 외래교수

    교재정보

    윈스펙 청소년상담사 3급

    윈스펙 청소년상담사 3급

    43,000

학습내용

차시내용
1차시청소년상담사 3급 OT
2차시[발달심리] CH1.발달심리학의 기초
3차시[발달심리] CH2.발달심리의 연구방법 Ⅰ.자료수집 방법
4차시[발달심리] CH2.발달심리의 연구방법 Ⅱ.표집방법
5차시[발달심리] CH2.발달심리의 연구방법 Ⅲ.양적연구와 질적연구 ~ Ⅳ.기술적 연구
6차시[발달심리] CH2.발달심리의 연구방법 Ⅴ.실험적 연구
7차시[발달심리] CH3.인간의 성장과 발달 ①
8차시[발달심리] CH3.인간의 성장과 발달 ②
9차시[발달심리] CH3.인간의 성장과 발달 ③
10차시[발달심리] CH4.발달이론 Ⅰ.인지발달이론 ①
11차시[발달심리] CH4.발달이론 Ⅰ.인지발달이론 ②
12차시[발달심리] CH4.발달이론 Ⅱ.성격발달이론
13차시[발달심리] CH4.발달이론 Ⅲ.도덕성 발달이론 ~ Ⅳ.해비거스트의 발달과업이론
14차시[발달심리] CH4.발달이론 Ⅴ.진로발달이론
15차시발달심리 확인학습 문제 풀이
16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1.집단상담의 개요 ①
17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1.집단상담의 개요 ②
18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2.집단상담 이론 1.정신분석적 집단상담
19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2.집단상담 이론 2.T-집단 ~ 3.참만남집단
20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2.집단상담 이론 4.개인심리학적 집단상담 ~ 5.형태주의 집단상담
21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2.집단상담 이론 6.REBT 집단상담 ~ 8.현실치료적 집단상담
22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2.집단상담 이론 9.행동주의적 집단상담 ~ 10.심리극
23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3.집단상담의 실제 ①
24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3.집단상담의 실제 ②
25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3.집단상담의 실제 ③
26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3.집단상담의 실제 ④
27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4.집단의 리더십
28차시[집단상담의 기초] CH5.청소년 집단상담
29차시집단상담의 기초 확인학습 문제 풀이
30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1.심리측정의 기본 개념 1.심리검사의 이해
31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1.심리측정의 기본 개념 1.심리검사의 이해 ~ 2.심리평가의 이해
32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1.심리측정의 기본 개념 3.심리검사의 분류 ~ CH2.통계의 기초 ①
33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2.통계의 기초 ②
34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2.통계의 기초 ③
35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2.통계의 기초 ④
36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2.통계의 기초 ⑤
37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2.통계의 기초 ⑥ ~ CH.3객관적 검사 1.지능검사 ①
38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3객관적 검사 1.지능검사 ②
39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3객관적 검사 1.지능검사 ③
40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3객관적 검사 2.MMPI
41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3객관적 검사 3.성격유형검사 ~ 4.5요인 검사
42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3객관적 검사 5.GATB 직업적성검사 ~ 7.성격평가질문지
43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4투사적 검사 ①
44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CH.4투사적 검사 ②
45차시심리측정 및 평가 확인학습 문제 풀이
46차시[상담이론] CH1.청소년 상담의 기초 ①
47차시[상담이론] CH1.청소년 상담의 기초 ②
48차시[상담이론] CH1.청소년 상담의 기초 ③
49차시[상담이론] CH2.상담의 과정
50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Ⅰ.인지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①
51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Ⅰ.인지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②
52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Ⅰ.인지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③
53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①
54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②
55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③
56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④
57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⑤
58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⑥
59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Ⅱ.정의적 영역의 상담 이론 ⑦ ~ Ⅲ.행동적 영역의 상담이론 ①
60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Ⅲ.행동적 영역의 상담이론 ②
61차시[상담이론] CH3.상담이론 Ⅳ.기타 상담
62차시상담이론 확인학습 문제 풀이
63차시[학습이론] CH1.학습의 개념
64차시[학습이론] CH2.행동주의 학습이론 ①
65차시[학습이론] CH2.행동주의 학습이론 ②
66차시[학습이론] CH2.행동주의 학습이론 ③
67차시[학습이론] CH3.인지주의 학습이론 ①
68차시[학습이론] CH3.인지주의 학습이론 ②
69차시[학습이론] CH4.인본주의 학습이론 ~ CH5.신경망이론
70차시[학습이론] CH6.동기와 학습 ①
71차시[학습이론] CH6.동기와 학습 ②
72차시[학습이론] CH6.동기와 학습 ③
73차시[학습이론] CH7.학습의 개인차
74차시[학습이론] CH8.기타학습이론에 관한 사항
75차시학습이론 확인학습 문제 풀이
76차시[청소년이해론] CH1.청소년 심리 ①
77차시[청소년이해론] CH1.청소년 심리 ②
78차시[청소년이해론] CH1.청소년 심리 ③
79차시[청소년이해론] CH1.청소년 심리 ④
80차시[청소년이해론] CH2.청소년 문화
81차시[청소년이해론] CH3.청소년 복지
82차시[청소년이해론] CH4.청소년 환경
83차시[청소년이해론] CH5.청소년 문제이론 ①
84차시[청소년이해론] CH5.청소년 문제이론 ②
85차시[청소년이해론] CH6.청소년 문제행동 1.청소년 폭력 ~ 2.청소년 가출
86차시[청소년이해론] CH6.청소년 문제행동 3.청소년 자살
87차시[청소년이해론] CH6.청소년 문제행동 4.학업중단 ~ 6.인터넷 중독
88차시청소년이해론 확인학습 문제 풀이
89차시[2024년 제 23회] 발달심리 기출문제 풀이
90차시[2024년 제 23회] 집단상담의 기초 기출문제 풀이
91차시[2024년 제 23회] 심리측정 및 평가 기출문제 풀이
92차시[2024년 제 23회] 상담이론 기출문제 풀이
93차시[2024년 제 23회] 학습이론 기출문제 풀이
94차시[2024년 제 23회] 청소년이해론 기출문제 풀이
95차시[2024년 제 23회] 청소년수련활동론 기출문제 풀이
96차시[2023년 제 22회] 발달심리 기출문제 풀이
97차시[2023년 제 22회] 집단상담의 기초 기출문제 풀이
98차시[2023년 제 22회] 심리측정 및 평가 기출문제 풀이
99차시[2023년 제 22회] 상담이론 기출문제 풀이
100차시[2023년 제 22회] 학습이론 기출문제 풀이
101차시[2023년 제 22회] 청소년이해론 기출문제 풀이
102차시[2023년 제 22회] 청소년수련활동론 기출문제 풀이
103차시[2022년 제 21회] 발달심리 기출문제 풀이
104차시[2022년 제 21회] 집단상담의 기초 기출문제 풀이
105차시[2022년 제 21회] 심리측정 및 평가 기출문제 풀이
106차시[2022년 제 21회] 상담이론 기출문제 풀이
107차시[2022년 제 21회] 학습이론 기출문제 풀이
108차시[2022년 제 21회] 청소년이해론 기출문제 풀이
109차시[2022년 제 21회] 청소년수련활동론 기출문제 풀이

수료기준

수료기준
총 진도율중간평가최종평가과제
80% 이상평가비율 20% 반영평가비율 80% 반영-
반영된 평가 합산 60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