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적으로 교육내용 편집이 아쉽습니다. 숏폼에 익숙한 시기 한시간 가량의 강의는 좀 부담스러웠어요. 그리고 구글애널리스 버전 변경으로 이전 버전은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교육내용 업데이트는 필요해 보입니다. 맨마지막 구글 강의는 실용적인 내용이라 알차요.강사님 딕션도 좋으셔서 잘 들었습니다.
강의하시는 선생님이 엄청 디테일하게 알려주세요. 기본부터 심화까지 많이 얻어갈수 있는 강의입니다. 실무에도 직접적으로 활용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EC%97%94%EC%A7%80%EB%8B%89%ED%8C%80_%EB%B0%95%EC%86%8C%EC%9C%A4[%EA%B5%AC%EA%B8%80-%ED%8C%A8%ED%82%A4%EC%A7%80]-%EB%A7%88%EC%BC%80%ED%8C%85-%EC%97%85%EB%AC%B4-%ED%9A%A8%EC%9C%A8%EC%9D%84-%EA%B7%B9%EB%8C%80%ED%99%94%ED%95%98%EB%8A%94-%EA%B5%AC%EA%B8%80-%EB%8F%84%EA%B5%AC%EC%99%80-SEO,GA_%EC%83%81%EC%84%B8%ED%8E%98%EC%9D%B4%EC%A7%80-1%EC%A2%85-1725345084676-539667988.jpg)
1. SEO의 개념, 역할, 및 중요성을 이해하고 플랫폼 간의 SEO 작업에서의 차이와 웹 사이트 및 블로그에 대한 SEO 작업 필수 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GA와 GTM의 개념과 활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3. 구글의 다양한 TOOL(구글포토, 프레젠테이션, 클라우드, 캘린더 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1. 검색 엔진을 통해 온라인 비즈니스의 가시성을 높이고자 하는 자
2.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과 콘텐츠 작성을 위해 SEO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자
3. 웹사이트나 앱의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행동을 이해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려는 자
-
| 차시 | 내용 |
|---|---|
| 1차시 | ★SEO -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필수 사전 지식 |
| 2차시 | 내 고객은 어떤 단어를 얼마나 자주 검색할까? : 키워드 리서치 |
| 3차시 | 콘텐츠가 전부다! : 콘텐츠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
| 4차시 | 내 글을 다른사람에게 공유해요! 오프 페이지 SEO전략 |
| 5차시 | 홈페이지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요! 테크니컬 SEO 전략 |
| 6차시 | ★GA - 구글 애널리틱스(GA)와 구글 태그 매니저(GTM)의 기초 |
| 7차시 | 잠재고객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하기 |
| 8차시 | 웹사이트 사용자 행동 분석 방법 |
| 9차시 | 전자상거래 리포트 활용 및 맞춤 리포트 작성하기 |
| 10차시 | 세그먼트를 통한 데이터 분석 및 GA 계정 세팅 마스터하기 |
| 11차시 | GTM을 활용한 GA 데이터 분석 고도화하기 |
| 12차시 | GTM을 활용한 스크립트 설치 및 이벤트 트래킹하기 |
| 13차시 | GA와 GTM을 활용한 맞춤 측정 기준 설정과 데이터 수집하기 |
| 14차시 | ★구글의 다양한 TOOL - 스마트워크 마스터하기 |
| 15차시 | 구글 포토, 문서, 검색 완벽 가이드 : 백업부터 공유까지 |
| 16차시 | 구글 애플리케이션 알차게 활용하기 |
| 17차시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로 협업과 파일 관리 마스터하기 |
| 18차시 | 구글 캘린더의 모든 것 : 기본 사용법부터 고급 팁까지 |
| 수료기준 |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 80% 이상 | - | 평가비율 100% 반영 | - |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