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1.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
2.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공공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전에서 데이터를 다뤄보고자 하는 분
3. 엑셀과 SPSS를 이용하여 트렌드의 전반적인 흐름과 방법을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으신 분
1. 엑셀과 SPSS를 활용하여 데이터 수집, 정제, 분석, 시각화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2. 엑셀 활용과 SPSS의 통계 분석을 통해 데이터 분석의 전반을 이해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해볼 수 있다.
3. 공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례를 분석하고,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차시 | 내용 |
---|---|
1차시 | ★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와 응용 |
2차시 |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실전 엑셀 데이터 분석 |
3차시 | 엑셀을 활용한 실전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4차시 | 엑셀을 활용한 유입량과 매출액 상관관계 분석 |
5차시 | 엑셀을 활용한 매출 영향 시간대 분석 및 회귀분석 |
6차시 | 엑셀을 활용한 프로모션 효과 분석 및 미래 매출 예측 |
7차시 | 상품 선호도 분석 및 쇼핑몰 리뷰 데이터로 워드클라우드 만들기 |
8차시 | 데이터랩과 빅카인즈를 활용한 경쟁 브랜드 연구 |
9차시 | ★SPSS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의 기초: 사례로 배우는 데이터 분석 입문 |
10차시 | 데이터 가공과 분석: T맵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
11차시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엑셀을 활용한 쇼핑몰 데이터 분석 |
12차시 | 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고객 세분화와 특성 분석 |
13차시 | 실전 데이터 분석: 한국 방문 전후의 이미지 변화 탐색 |
14차시 | 이론에서 실전까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의 통계적 분석 |
15차시 | 인구 유입 및 상권 변화 분석: 데이터를 통한 지역 경제 동향 이해 |
수료기준 | ||||
---|---|---|---|---|
총 진도율 | 중간평가 | 최종평가 | 과제 | |
80% 이상 | - | 평가비율 70% 반영 | 평가비율 30% 반영 | |
반영된 평가 합산 60점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