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스펙 - 스펙을 뛰어넘는 직무교육 logo
최근 검색어
    최근 검색 내역이 없습니다.

초보 마케터도 실무에 바로 활용하는 데이터 분석 : 엑셀, SPSS [사업주]

모바일NCS
교육 과정 사진
NCS 분류:마케팅전략기획 (02010301)

강의 더보기

강좌구성:16시간 (15강)
수료증:NCS 수료증
수료기준:진도율 80%이상, 시험 1회, 과제 1회

신청유형

47,520

수강후기 (0)
과정정보
커리큘럼

수강후기

수강후기가 없어요 :-( 첫번째 수강후기의 주인공이 되세요

과정소개


학습대상

1.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

2. 마케팅에 사용할 수 있는 공공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전에서 데이터를 다뤄보고자 하는 분

3. 엑셀과 SPSS를 이용하여 트렌드의 전반적인 흐름과 방법을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싶으신 분

학습목표

1. 엑셀과 SPSS를 활용하여 데이터 수집, 정제, 분석, 시각화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2. 엑셀 활용과 SPSS의 통계 분석을 통해 데이터 분석의 전반을 이해하고,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해볼 수 있다.

3. 공공 데이터를 이용하여 사례를 분석하고,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교수소개

-

학습내용

차시내용
1차시★엑셀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기초와 응용
2차시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실전 엑셀 데이터 분석
3차시엑셀을 활용한 실전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4차시엑셀을 활용한 유입량과 매출액 상관관계 분석
5차시엑셀을 활용한 매출 영향 시간대 분석 및 회귀분석
6차시엑셀을 활용한 프로모션 효과 분석 및 미래 매출 예측
7차시상품 선호도 분석 및 쇼핑몰 리뷰 데이터로 워드클라우드 만들기
8차시데이터랩과 빅카인즈를 활용한 경쟁 브랜드 연구
9차시★SPSS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의 기초: 사례로 배우는 데이터 분석 입문
10차시데이터 가공과 분석: T맵 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11차시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엑셀을 활용한 쇼핑몰 데이터 분석
12차시데이터 처리 및 시각화: 고객 세분화와 특성 분석
13차시실전 데이터 분석: 한국 방문 전후의 이미지 변화 탐색
14차시이론에서 실전까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의 통계적 분석
15차시인구 유입 및 상권 변화 분석: 데이터를 통한 지역 경제 동향 이해

수료기준

수료기준
총 진도율중간평가최종평가과제
80% 이상-평가비율 70% 반영평가비율 30% 반영
반영된 평가 합산 60 이상